본문바로가기
함께 풀고 싶은 문제
직접 문제를 올려 폴리매스 출제자에 이름을 올리세요!
문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제목을 짓고, 문제에 사용된 수학 분야를 말머리로 달아주세요.
[창의 퍼즐] 범인은 이 안에 있어 시즌 2- 할매 보쌈:추가문제 있음
집돌이 페렐만 2019.08.14 16:15

이번 문제는 지금까지 제가 낸 문제 중에 가장 쉽습니다. 사실 복잡하게 생각 안하는 게 좋습니다.

 

어느 날 할매 보쌈 집의 사장님인 할매니가 살해당하셨다. 용의자는 할매니와 이웃에 사는 다음의 사람들이다.

<조건>

1. 할머니는 자신이 사는 빌라에서 살해당하셨다.

2. 빌라의 구조상 cctv에 찍히지 않았고, 증인이나 목격자는 없다.

3. 범인은 단 한 명!

4. 평일 낮 시간대에 사망하셨는데 이건 크게 상관이 없으니 이와 관련한 질문은 받지 않겠다.

<용의자 목록>

1. 송구팔 : 옆집에 살고, 직업은 보일러기사다. 그 날도 다른 날과 어김없이 일을 하고 있었다. 집에는 당연히 없었다. 할머니와 자주 술을 마시는 친한 사이였다. 인적사항 : 노란 짧은 머리

2. 헤이가니 : 앞집에 사는 유튜버이다. 그 날 집에 있었다. 이사 온지 얼마 안 되어서 할머니를 만난 적이 아직 없다. 인적사항 : 노란 긴 머리

3. 철수 : 영희와 신혼 생활을 하는 철수는 어릴 적부터 할머니와 알고 지낸 사이였다. 얼마 전 신혼 여행을 떠났다가 사건이 일어난 날 돌아왔다. TV를 크게 틀어놓아서 바깥의 소리는 전혀 듣지 못했다고 한다. 최근 할머니와 인성 문제로 사이가 안 좋아졌다. 인적사항 : 어릴 적부터 쭈욱 한가지 색으로만 염색해온 노란색 곱슬머리

 

할머니는 경찰관이 오자마자 그 자리에서 숨졌고, 숨지기 전에 '노란 머리...'라고 말씀하셨다. 자, 범인은?

 

추가문제 : 경찰은 위의 관계를 전혀 몰랐기 때문에 과학수사를 했다. 그러나 헤이가니는 지문을 절대로 남기지 않는 사람이었다. 하지만 경찰은 지문을 이용해 범인을 찾았다. 자, 그 이유는?(이건 멘사 출제 문제입니당. 실화 바탕)

이 문제 어떠셨나요?

유익해요

0

웃겨요

0

신기해요

0

어려워요

0

  •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.

  • ☎문의 02-6749-3911